최순실·안종범 세 번째 공판…증거조사 공방

[채널A] 입력 2017-01-13 14:50:00 | 수정 2017-01-13 15:20:13



국정농단 사건의 핵심 피고인, 최순실 씨와 안종범 전 청와대 수석에 대한 세 번째 재판이, 이 시각 현재 법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법원에 있는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홍우람 기자!!

(네, 서울중앙지방법원입니다.)

최순실 씨와 안종범 전 수석, 재판 시작됐습니까?

[리포트]
네, 조금 전, 오후 2시부터 최순실 씨와 안종범 전 수석의 3차 공판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두 사람 모두 774억 원대의 대기업 강제 모금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데요.

반면, 검찰이 이들의 혐의 입증을 자신하면서 재판부에 제출한 증거만 2만 7000쪽에 이릅니다.

증거 자료가 방대하다보니, 이를 하나하나 설명하고 살펴보는 '서증 조사'에만 오늘까지 3번의 재판기일을 할애하고 있는데요. 최 씨와 안 전 수석의 변호인들이 검찰 측 증거 가운데 위법하게 수집한 증거가 많다고 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증거들을 놓고 검찰과 변호인단이 거센 공방을 벌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지난 두 번째 재판에서도 최순실 씨 변호인이 "검찰이 자백을 강요했다"고 주장하거나, 안 전 수석의 변호인이 "대통령 지시사항이 담긴 업무수첩 중 일부는 증거로 인정할 수 없다"고 주장했는데요.

검찰은 "탄핵 심판을 늦추려는 의도가 아니냐"며 "배후에 대통령이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반박하기도 했습니다.

검찰은 오늘 재판에서 두 사람의 혐의를 입증할 다량의 증거를 앞세워 집중 추궁하면서, 박근혜 대통령과의 공모 관계를 드러내는 증거들도 추가로 공개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서울중앙지법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관련뉴스
 

박민영 화보같은 일상…스위스에서도 빛난 미모 배우 박민영이 자신의 일상을 공개했다. 박민영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스위스 퐁듀 #치즈 퐁듀"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민영은 스위스에서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다. 특히 편안한 옷차림에도 빛나는 박민영의 미모가...

 
오늘의 날씨

채널 A 뉴스는 시청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02)2020-3000

이벤트

이벤트

의료분쟁조정법
1 / 2 이동 버튼
채널A 뉴스 채널A 뉴스 트위터 채널A 뉴스 페이스북 채널A 채널A 트위터 채널A 페이스북 채널A 유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