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서 ‘촛불 집회’ 잇따라

[채널A] 입력 2016-10-29 17:20:00 | 수정 2016-10-29 17:50:17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를 규탄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하는 집회가 주말인 오늘 전국 곳곳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부산 집회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배영진 기자!!

지금 상황은 어떤가요?

[리포트]
네, 이곳 부산에서는 조금 전 남포동 광장에서 이른바 최순실 게이트의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집회 참가자 3백여여 명은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하는 구호도 외쳤습니다.

참가자들은 집회를 마치고 지금은 부산역 방향으로 도심 거리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경찰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특별한 충돌상황은 없습니다.

울산 지역 시민사회단체들도 역시 오후 4시부터 울산시민 총궐기대회를 열고 대통령 탄핵과 퇴진을 촉구했습니다.

광주 5.18민주광장에서도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와 퇴진을 주장하는 집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집회를 마친 뒤 광남사거리를 거쳐 2km 정도 거리행진을 할 예정입니다.

또 전주에서도 비슷한 내용의 집회가 열렸고,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는 오늘밤 박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하는 촛불집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부산에서 채널A뉴스 배영진입니다.

영상취재 : 김현승 이기현 김덕룡 정승환 김한익
영상편집 : 임아영



   
                                                      관련뉴스
                   
네이버 밴드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인쇄 아이콘

한지민, 전과자로 파격 변신…이희준과 호흡 배우 한지민과 이희준이 영화에 만난다. 최근 두 사람은 영화 '미쓰백' 출연을 확정했다. '미쓰백'은 실화를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참혹한 세상에 맞서 소녀를 구원하려는 여자와 그 여자를 지키려는 남자의 이야기를 그렸다. 한지민은 거칠게 살아가다 ...

   
오늘의 날씨

 
채널 A 뉴스는 시청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02)2020-3000
 

이벤트

이벤트

의료분쟁조정법
1 / 2 이동 버튼
모바일에서도 만나는 스마트한 채널A
채널A 뉴스 채널A 뉴스 트위터 채널A 뉴스 페이스북 채널A 채널A 트위터 채널A 페이스북 채널A 유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