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단독]“박 대통령은 봉독 알레르기”

[채널A] 입력 2017-01-12 06:50:00 | 수정 2017-01-12 07:24:07



그런데 봉독주사를 전문으로 하는 이 의사는, 막상 박 대통령에게는 주사를 놓은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테스트를 했더니 알레르기 반응이 나와 손목 인대 강화 치료만 했다는 겁니다.

변종국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홍모 원장은 2011년 당시 한나라당 의원이던 박 대통령을 처음 만났을 때 봉독주사 테스트를 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서였습니다.

[홍모 씨 / 서울 강남 ○○의원 원장]
"반점이 생기고, 알레르기가 있으실 수 있어서 놓지 못했어요. (심하면) 쇼크로 돌아가실 수 있어요.“

테스트 이후 박 대통령도 주사를 거부했습니다.

[홍모 씨 / 서울 강남 ○○의원 원장]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안 되거든요. 박 대통령도 ‘ 이거 가려워서 안되겠다’ 고 그래서."

이 때문에 홍 원장은 박 대통령에게 봉독주사는 놓은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대신 손목 인대 강화 치료와 테이핑 치료만 했다는 것.

[홍모 씨 / 서울 강남 ○○의원 원장]
"대통령께서 주사 맞고 이런 분은 아니고 설명 듣는 것을 좋아하세요. 주사 찌르는 걸 원하지않고. 테이핑 붙이는 것… "

홍 원장은 대통령의 주치의나 자문의로 임명된 적이 없습니다.

결국 당선 전부터 알음알음 알던 비선의료인이 또 다시 청와대 출입을 하며 대통령 진료를 했던 겁니다.

채널 A뉴스 변종국입니다.

(영상취재 이철, 영상편집 오성규)



   
                                                      관련뉴스
                   
네이버 밴드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인쇄 아이콘

박민영 화보같은 일상…스위스에서도 빛난 미모 배우 박민영이 자신의 일상을 공개했다. 박민영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스위스 퐁듀 #치즈 퐁듀"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민영은 스위스에서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다. 특히 편안한 옷차림에도 빛나는 박민영의 미모가...

   
오늘의 날씨

 
채널 A 뉴스는 시청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02)2020-3000
 

이벤트

이벤트

의료분쟁조정법
1 / 2 이동 버튼
모바일에서도 만나는 스마트한 채널A
채널A 뉴스 채널A 뉴스 트위터 채널A 뉴스 페이스북 채널A 채널A 트위터 채널A 페이스북 채널A 유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