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vs 反 문재인…‘정치권 빅뱅’ 현실화

[채널A] 입력 2017-01-19 19:35:00 | 수정 2017-01-19 19:44:28



손학규 전 대표가 국민의당 합류를 결심하면서 대선 정국에서 '정치권 빅뱅'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야권 대선 구도가 문재인 대 반 문재인의 대결로 압축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최석호 기자가 계속해서 전합니다.

[리포트]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는 오는 22일 자신의 정치결사체인 '국민주권 개혁회의' 출범식을 통해 본격적인 대권 행보에 나섭니다.

그런데 이 출범식에선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전 대표가 축사를 하기로 한 데 이어 김 전 대표의 측근인 김성수 의원까지 사회를 맡기로 했습니다.

김종인 전 대표가 손 전 대표를 위한 찬조 출연을 넘어 사실상 전폭 지원에 나선 것이란 해석이 나옵니다.

개헌에 부정적 태도를 보인 문재인 전 대표를 겨냥해 날을 세웠던 손학규, 김종인 전 대표가

[손학규 / 민주당 전 대표 (지난해 12월)]
"좀 더 솔직해져야 합니다. 개헌론에 불이 붙으면 대권의 길이 멀어지니까 하는 말 아닙니까?"

[김종인 /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지난해 12월)]
"여기서 시간 없으니까 안 하고 내가 대통령 되면 할 수 있다? 그건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개헌을 고리로 힘을 합치는 것 아니냐는 관측입니다. '대세론' 굳히기를 노리는 문재인 전 대표에 맞서

[문재인 /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지난 4일)]
"제가 가장 앞서가는 후보 아니겠습니까? 정권교체 이번에 확실하다 말씀드리고 싶고요."

[최석호 / 기자]
손 전 대표의 국민의당 합류를 계기로 '반 문재인 연대'의 현실화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채널A 뉴스, 최석호입니다.

영상취재: 윤재영 김영수
영상편집: 배시열



   
                                                      관련뉴스
                   
네이버 밴드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인쇄 아이콘

박민영 화보같은 일상…스위스에서도 빛난 미모 배우 박민영이 자신의 일상을 공개했다. 박민영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스위스 퐁듀 #치즈 퐁듀"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민영은 스위스에서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다. 특히 편안한 옷차림에도 빛나는 박민영의 미모가...

   
오늘의 날씨

 
채널 A 뉴스는 시청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02)2020-3000
 

이벤트

이벤트

의료분쟁조정법
1 / 2 이동 버튼
모바일에서도 만나는 스마트한 채널A
채널A 뉴스 채널A 뉴스 트위터 채널A 뉴스 페이스북 채널A 채널A 트위터 채널A 페이스북 채널A 유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