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전립선은 건강한가? 명랑 해결단, 전립선 자가진단법 大공개

[채널A] 입력 2013-11-11 11:53:00 | 수정 2013-11-11 11:52:33

채널A 영상 이미지 채널A <명랑 해결단>에서 전립선 건강의 척도를 알 수 있는 전립선 자가진단법이 공개되어 화제다.

 11일 밤 11시 방송되는 <명랑 해결단>에서는 ‘숨기고 싶은 중년의 질병’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 날 중년들이 숨기고 싶은 질병 중 하나로 ‘전립선 비대증’이 공개됐고, 명랑 해결단 패널들의 전립선 비대증 테스트를 실시했다.

 이 테스트는 일상에서 겪는 배뇨증상을 통해 알 수 있는 자가 진단법이다. 소변을 본 후 잔뇨감이 있다, 2시간이 채 지나기 전에 소변을 본다, 소변을 참기 힘들다 등 8가지 항목으로 나눈 설문지로 30점 만점에 10점 이상부터는 전립선 비대증을 의심해야 한다.

 비뇨기과 전문의 심봉석은 명랑 해결단 패널들의 전립선 비대증 테스트를 한 결과 가장 전립선이 걱정되는 사람으로 이윤석을 꼽았다.

 그에 의하면 “이윤석은 잔뇨감이 많아 전립선이 커져 요도를 막고 있다”며 “병원을 찾아 정밀 검사를 받아봐라”고 충고했다.

 이어 가장 건강한 전립선을 가진 패널로 최고령자인 하일성이 꼽혀 패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이에 조혜련은 “아까 설문지를 잠깐 봤는데 수정된 흔적들이 많았다”며 “혹시 커닝을 한 것이 아니냐”는 말을 해 출연진들을 폭소케 했다.

 전립선부터 요실금까지 ‘숨기고 싶은 중년의 질병’에 대한 모든 것은 11월 11일 월요일 밤 11시 채널A <명랑 해결단>에서 공개된다.



   
                                                      관련뉴스
                   
네이버 밴드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인쇄 아이콘

박민영 화보같은 일상…스위스에서도 빛난 미모 배우 박민영이 자신의 일상을 공개했다. 박민영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스위스 퐁듀 #치즈 퐁듀"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민영은 스위스에서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다. 특히 편안한 옷차림에도 빛나는 박민영의 미모가...

   
오늘의 날씨

 
채널 A 뉴스는 시청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02)2020-3000
 

이벤트

이벤트

의료분쟁조정법
1 / 2 이동 버튼
모바일에서도 만나는 스마트한 채널A
채널A 뉴스 채널A 뉴스 트위터 채널A 뉴스 페이스북 채널A 채널A 트위터 채널A 페이스북 채널A 유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