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가 주영훈, ‘저작권료 100억’ 소문의 진실을 밝히다

[채널A] 입력 2017-01-11 14:52:00 | 수정 2017-01-11 14:53:11

11일 방송되는 <아빠본색>에서 작곡가 주영훈이 ‘저작권료 100억’ 소문에 대한 진실과 90년대 최고 히트곡들의 탄생 비화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슬럼프에 빠진 남편 주영훈을 격려하기 위해 그의 작업실을 방문한 아내 이윤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윤미는 남편 주영훈의 저작권료가 100억이라는 소문 때문에 여기저기에 밥을 많이 사고 다닌다고 밝히며, “도대체 언제 100억이 들어 오는 것이냐”고 주영훈에게 소문의 진실에 대해 물었다.

이에 주영훈은 ‘토토가 음원 매출 100억 이상, 최대 수혜자는 주영훈’이라는 기사가 난 적이 있다며, 사람들이 ‘100억’과 ‘주영훈’만 보고 그렇게 생각한 것 같다는 생각을 전했다.

한편 주영훈은 90년대 히트곡인 가수 터보의 ‘스키장에서’가 탄생한 배경에 대해  “스키장에 가면 나오는 노래를 만들자 해서, 제목 ‘white love’에 부제목 ‘스키장에서’를 붙이고, ‘하얀 눈이 오는 스키장에서 만났어’라는 가사만 한 줄 덧붙였다”며 터보의 히트곡이 전략적으로 만들어졌음을 밝혔다.

이어 주영훈은 “나이트클럽에서 필요한 노래가 뭘까 분석하다가, 터보의 ‘happy birthday to you’와 ‘또 만나요’가 만들어졌다”고 고백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고.

뿐만 아니라, 임상아의 ‘뮤지컬’ 등 90년대 최고 히트곡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모두 공개해 눈길을 끌었는데… 이는 오는 1월 11일 수요일 밤 9시 30분 채널A <아빠본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널A <아빠본색>은 아빠가 된 아재들이 거친 세상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보여주는 관찰 리얼리티 프로그램. 밖에서는 그 누구보다 당당하지만 자식들 앞에서 한없이 작아지는 아빠의 진면목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프로그램. 개그맨 김구라, 배우 이한위, 작곡가 주영훈이 출연한다. 매주 수요일 밤 9시 30분 방송. 



   
                                                      관련뉴스
                   
네이버 밴드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인쇄 아이콘

박민영 화보같은 일상…스위스에서도 빛난 미모 배우 박민영이 자신의 일상을 공개했다. 박민영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스위스 퐁듀 #치즈 퐁듀"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민영은 스위스에서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다. 특히 편안한 옷차림에도 빛나는 박민영의 미모가...

   
오늘의 날씨

 
채널 A 뉴스는 시청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02)2020-3000
 

이벤트

이벤트

의료분쟁조정법
1 / 2 이동 버튼
모바일에서도 만나는 스마트한 채널A
채널A 뉴스 채널A 뉴스 트위터 채널A 뉴스 페이스북 채널A 채널A 트위터 채널A 페이스북 채널A 유투브